본문 바로가기

조립식 건축/조립식 철골 , 판넬

LEB 시스템 이란? LEB경량철골 , LEB경량빔

조립식 경량철골 시스템인 LEB시스템은 중소규모 창고에 적합 하도록 최소에 개발 되었스며, 기존 창고 구조물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시스템으로 평가 되고있습니다. 현재는 공장, 농축산물시설, 근린생활시설, 상가, 체육시설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되고있습니다.

 

LEB시스템이란?

LEB SYSTEM은 Lightweight Pre-Engineered Building System 약어 입니다. 용융아연도금강판(HGI)을 포스코나, 현대제철에서 원자재를 수급후 전용프로그램으로 오차없이  퀄리티 있는 자재가 생산되며,  이렇게 생산된 자재는 현장에서 조립하여 용접없이 볼트로 시공하는 시스템이며, 이는 지진등의 진동에 매우 강한 시스템 입니다.

 

 

LEB시스템 용도

LEB시스템은 과거에 공장, 창고 등 단순한 건축물을 지었으나 현재에는 기술력이 발달되어, 건축물 외관이 복잡한 상가, 체육시설, 종교시설 등 다양하게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설 종류
산업건물 공장, 창고, 물류센터, 냉장창고, 중소기업형 공장
농/축산물시설 각종돈사, 계사, 축사, 유통센터, 버섯재배사, 직판장, 농기계 보관 창고
근린생활시설 식당, 각종 휴게실시설, 상가시설, 간이 조립식 건물
현장 사무실 현장 가설 사무실 시설,가설 창고,각종 기자재 창고 등
체육시설 게이트볼장. 실내테니스장, 볼링장, 농구장, 실내야구장 등
군부대 군부대 현대화된 군막사, 각종 군대 시설물 창고 등
종교시설 교회, 성당, 종교 관련 시설 등
   

 

 

LEB시스템 건축 제원

LEB철골 시공시 가능 제원은 단층건축물에 가능합니다. 건물폭은 18m, 처마 높이 7m 이하로 가능하며, 길이 무한대로 가능합니다. 소규모 건축물부터 대규모 건축물까지 지을수 있는 자재입니다. 건물내 복층이나 호이스트 설치시 H형강 등을 보강후 설치 가능합니다.

 

 

 

LEB시스템 장점

엘이비 시스템은 기존 창고, 공장 구조물에서 가장 경쟁력이 있는 시스템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LEB SYSTEM은 전용프로그램에 의한 정확한 구조 계산으로 구조적 안전성을 확보하고 모든자재는 용융아연도금강판(HGI)을 사용하여 공장에서 제작되어 품질과 내구성이 우수하며 최적화 설계를 통하여 일반 구조물보다 중량을 20 - 40% 정도 절감하여 경제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자동설계 생산으로 현장 작업이 필요없고 볼트로만 설치되므로 누구나 간단히 시공 가능하며 100%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통합 프로그램에 의해 구조계산,설계,생산이 자동으로 연결 되므로 신속 정확한 업무 처리와 치수 정밀도 유지로 시스템에대한 신뢰성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100평 규모의 건물인 경우 발주에서 시공까지 약10 일이면 완료가능 합니다.

구분 H-빔 구조 L.E.B SYSTEM
품 질 기능인력의 수작업에 의존하기 때문에품질이 일정치 않음. 100% 자동화된 설비에 의해 생산 되므로고품질을 항상 유지가능.
공사기간 원자재수급, 가공, 용접등 설치에 소요되는 기간이길다, 일기에도 영향을 많이 받음(도장등) 도면이 확정되면 일괄처리 하므로써 공기를 단축할수있으며, 현장에서 조립하면 되므로 웬만한 일기에도 공사 가능.
구조계산 부재가 열간성형 제품으로 부재두께가두꺼워 과다 설계가 이루어질 수있다. 완벽히 구조계산이 이루어져 제작, 설치되므로 구조적으로 안정.
장비사용 장비사용이 어려운 산간벽지등에서는 비용뿐만 아니라 공사기간에도 큰 영향을 끼침. 중장비를 설치하지 않고도 설치가 가능.
기초공사비 H-빔은 자중이 커 기초 규격이 크다. 경량이어서 기초공사비 절감.
장소이전 해체하여 타장소에 이전 설치 어려움. 조립식이므로 필요시 해체하여 타 장소에 재설치 용이.
마감도장 용접부위에 세심한 배려가 필요함. 모든재료가 용융아연도금되어 별도의 도장  마감이 불필요하고 내부식성이 우수함.
비 고   - 인건비절감
- 자재비 절감 (기초바닥, 구조재)
- 공기절감 
- 건물조기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