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립식 건축

여주 leb 경량철골 60평 주택 작업실 용도 건축 설계 시공 업체

 

 

LEB경량철골 주택​ 건축개요

 

대지위치 : 경기도 여주시 하거동


지역, 지구 : 계획관리지역


대지면적 : 787.80㎡ (약 238.31평) ​ 


용도 : 단독주택

 

구조 : 경량철골구조 (LEB시스템)


마감재 : 지붕 260T / 벽체 225T (준불연 EPS샌드위치판넬) ​

 

건축 면적 : 199.50 (약 60평) ​

 

제원 : 길이 21.0m x 폭 9.5m x 높이 5.0m

 

비고 : 60평 중 26평은 주택용도, 그외 작업실겸 창고 시설

 

 

 

LEB 경량철골 이란?

엘이비 시스템

 

LEB시스템 경량철골은 전용 프로그램과 자동 롤 포밍 기를 통하여 생산된 주자재와 브라켓으로 현장에서 볼트조립만으로 조립시공하는 공법을 활용하여 중소형 공장 및 창고 신축 시 기존 철 구조물 공법(H-BEAM, C형강)과 비교할 때 생산에서부터 시공, 완공 후 관리까지 경제성 및 안정성에서 비교우위를 가지고 있는 새로운 철 구조물 공법입니다. 생산에서부터 시공까지 한국생산성 본부의 품질경영시스템 기준에 맞춘 생산 및 공정관리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며 철저한 현장관리를 통하여 완벽한 시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주택의 종류

 

우리나라의 주택은 「건축법」에 따라 크게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으로 구분됩니다. 각각은 층수나 면적 등을 기준으로 구분이 되는데, 주택의 종류에 따라서 지켜야 하는 기준들이 다를 수 있으므로 건축계획을 하기 전에 체크를 하고 기준을 넘지 않도록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축법을 떠나 세금적 측면에서도 다를 수 있으니, 건축주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독주택,  단독주택, 다중주택, 다가구주택, 공관의 개념

 

단독주택은 우리가 문자 그대로 해석하는 대로 1세대가 거주하는 주택만을 명칭 하지 않습니다. 건축법에서 단독주택은 단독주택과 다중주택, 다가구주택 및 공관을 포함하는 큰 개념입니다. 이 외에도 가정어린이집, 공동생활가정, 지역아동센터 및 노인복지시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중주택은 하숙집을 생각하면 좋습니다. 학생 또는 직장인 등 여러 사람이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독립된 욕실을 계획할 수는 있으나, 취사시설은 공동으로 사용하도록 하고 있고, 층수는 3층 이하, 연면적은 330㎡ 이하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가구주택은 주택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인집과 세입자가 한 건물에서 사는 형태의 주택입니다. 법적으로 세대수가 19세대 이하로 제한되어 있으며, 주택으로 쓰는 층수가 3개 층 이하이고 바닥면적의 합이 660㎡ 이하인 주택입니다. 다만, 1층의 바닥면적 1/2 이상을 필로티 구조로 하여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부분을 주택 외의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그 층을 주택의 층수에서 제외하고 있습니다. 공관은 건축법에서 별다른 설명이나 기준을 정하고 있지는 않지만 공공기관의 기관장이 거주하는 주택으로 교회의 목사관, 기업의 대표 숙소 등이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